[에듀플러스]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인천 송도서 'Discover the U' 진로 체험 행사성료

Photo Image
지난 24일 'Discover the U' 행사에 참석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400여 명이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24일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실전형 진로·전공 체험 행사 'Discover the U'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몰려, 미국 명문대 교육을 국내에서 직접 경험할 기회로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 행사는 미국 명문 유타대학교와 같은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아시아캠퍼스의 교육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전공 수업 청강 ▲9개 전공 실습 부스 ▲교수 및 재학생과의 소통 ▲진로 상담 ▲캠퍼스 투어 등 캠퍼스 내외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렸다.

Photo Image

원은채 학생(용인 홍천고 1학년)은 “심리학과 경영학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진로 방향이 명확해졌다”라며 “실제 수업처럼 생생한 경험을 통해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변정수 입학처장은 “올해부터 중학생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프로그램 규모도 확장한 만큼, 현장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현실적인 미국 유학 대안으로서, 더 많은 학생이 글로벌 교육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