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덕성여대, 2025년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탐방 프로그램 운영

Photo Image
덕성여대는 지난달 23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5년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덕성여대)

덕성여대는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5년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 청년 여성의 취업역량 강화 및 일자리 매칭을 위한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박람회는 우수 중견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개최했다. 행사는 지식·서비스, 유통·식품, 반도체·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정보통신·IT, 화학·바이오 등의 참여 부스를 산업별로 나눠 진행했다. 110여개의 중견기업 또는 중견기업 후보기업이 현장면접 또는 상담을 통해 다양한 직무의 인재들을 모집했다.

덕성여대는 현장 면접 및 상담에 참여할 학생들을 미리 모집한 후 개별적으로 입사서류 첨삭 및 면접 컨설팅 후 박람회에 참가토록 했다. 또한 학생들이 인사담당자와 현장 상담 후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채용설명회와 취업강연, 인공지능(AI)취업준비 솔루션, 퍼스널컬러와 이미지 컨설팅, 자소서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Photo Image

프로그램에 참여한 배선우 덕성여대 학생(국제통상학전공)은 “관심 기업과 희망 직무에 대해 보다 실질적으로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청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라고 생각돼 많은 학생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호림 대학일자리본부장(바이오공학전공 교수)은 “이번 프로그램이 중견기업 입직을 희망하는 청년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미래를 도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참여한 중견기업과 네트워트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청년 여성의 일자리 매칭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