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지역 데이터센터 산업 활성화' 협력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3자 협약 체결
인력양성·기술 컨설팅 등 협력사업 추진

Photo Image
부산시-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부산정보산업진흥원 협약식(왼쪽부터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형원준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대표)

부산시와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 데이터센터(DC) 운영 전문인력 양성을 비롯해 지역 DC산업 활성화에 협력한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은 23일 부산시청에서 '지역 DC산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부산 에코델타시티 그린DC 집적단지를 중심으로 DC 운영 전문인력 양성, DC 설비 관리와 기술 컨설팅 등 DC산업 생태계 조성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전력, 냉각, 보안, 소방 등 DC 설비 운영 기술과 노하우 공유 △DC 기반 인프라 효율성 향상 기술 컨설팅 △실무 중심의 DC 현장실습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DC 운영 전문인력 양성 등이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은 국내외 20여개 DC를 위탁 관리하는 DC 운영·관리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8306억원 매출을 올렸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과 형원준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대표,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준승 행정부시장은 “에코델타시티 그린DC 집적단지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 DC산업 전반을 활성화하는 전환점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