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국제미래학회·인공지능 글로벌교육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청소년 AI 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Photo Image

국제미래학회와 인공지능 글로벌교육원은 국내 최대 청소년 단체인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지난 11일 서울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 미래 AI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의 AI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협약식에는 국제미래학회 안종배 회장,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고명진 회장, 인공지능 글로벌교육원 심현수 원장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 대상 AI 교육 지원 및 능력 개발 △AI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 교류, 연구 및 정책 개발 △기관 간 협의를 통한 AI 교육 관련 사업 추진 등으로 구성됐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은 “AI는 미래 사회의 핵심 경쟁력이며, 이를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국제미래학회는 국내 최고의 AI 윤리 기반 AI 미래 교육을 연구하고 발전시켜 온 역량을 바탕으로, 청소년과 청소년 지도자들이 창의적이고 윤리적인 AI 활용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고명진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은 “청소년 교육은 국가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며, 특히 인공지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활용 능력은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AI 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