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혁신 스마트금융 대전]-KB국민카드, 일상과 금융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

KB페이가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용·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모바일학생증, 증권사 연계 투자 등 금융 서비스는 물론 쇼핑, 여행 등 비금융 서비스까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달 KB페이 가입 고객 수가 1400만명을 돌파한 이후 이달 들어서도 대대적인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총 1억4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내걸고 신규 가입고객 유치에 한창이다. 꾸준한 콘텐츠 강화와 서비스 개선에 힘입어 KB페이 가입 고객은 지난해말 1371만명에서 2달도 채 지나지 않아 30만명 이상 증가했다.

KB페이는 카드사 가운데 가장 먼저 출시된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계좌, 포인트리, 지역사랑 상품권 등 비카드결제 수단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면서 빠르게 가입자 수를 늘렸다. 은행 앱을 열 필요 없이 오픈뱅킹을 통해 송금할 수 있고 더치페이 기능을 도입해 여러 사람이 간편하게 나눠낼 수 있도록 했다. 카드사간 앱카드 상호연동도 실시해 KB페이 앱에서 타사의 카드 결제와 이용 내역 조회까지도 지원한다.

특히 KB페이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내자산을 연동해 자산과 소비현황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자산·소비 내역을 분석한 실시간 개인별 맞춤 '자산·소비 분석 리포트'도 제공한다. 자산관리 외에도 △무료송금 △무료환전(외화머니) △자동차(내 차 관리, 자동차 보험) △보험상품 혜택 △신용점수 관리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서비스는 3개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달 자동차 관련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신차·중고차 상품 라인업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자동차 구매 상품을 탐색할 수 있다. '내 차 관리' 서비스를 통해 차량 케어에 필요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동차 보험 서비스를 통해 KB손해보험을 비롯한 4개 보험사의 자동차 및 운전자 보험 상품을 탐색하고 가입도 손쉽게 할 수 있다.

KB페이 플러스 탭에서는 금융·경제, 부동산, 문화·예술, 여행·맛집 등 총 9개 세부 카테고리 중 원하는 카테고리들만 골라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매일 접속하여 재미있고 간단하게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는 혜택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결제 이용 고객 대상으로 '큽(KB)니버스', '쓱쌓고적립' 등 결제 리워드도 제공한다.

비금융 서비스도 지속 확충하고 있다. 쇼핑·여행 탭에서는 직접 상품을 소싱해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매일10시', '국민특가', '기획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앞으로도 빠른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을 통하여 여행 관련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hoto Image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