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新 마케팅 정책 '고래잇 캠페인' 론칭…“본업 경쟁력 강화 가속”

Photo Image
고래잇 캠페인 로고

이마트는 내년도 새로운 마케팅 정책 '고래잇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가 제공하는 가격 혜택을 고객들이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고객 관점에서의 마케팅 혁신이다. 고래잇은 영어 'Great'를 유머러스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표현한 단어다. 이마트의 e를 돌리면 나타나는 고래 형상에서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새해 시작과 함께 선보이는 고래잇 캠페인은 크게 △대규모 할인 행사 '고래잇 페스타' △단독 상품 '고래잇템' △가격 프로젝트 '응(%) 가격' △리워드 혜택 'e머니'로 이뤄진다. 이마트는 내년도 이마트의 경쟁력이 드러나는 행사·상품·가격을 모두 고래잇으로 명명할 계획이다.

고래잇 페스타는 랜더스데이, 쓱데이와 같은 대형 쇼핑 행사다. 장기화된 고물가에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빅 이벤트다. 이마트는 대형 행사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래잇 페스타를 연간 5회 이상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고래잇 페스타는 내년 1월 1일 새해 행사로 포문을 연다. 한우·삼겹살, 딸기 등 제철 과일, 계란은 물론 가전·생활용품까지 핵심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고래잇템은 품질과 가격을 대폭 혁신한 상품이다. 오직 이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상품 혹은 어떤 경쟁 업체도 따라 올 수 없는 가격을 가진 상품을 고래잇템으로 명명할 계획이다.

'응(%) 가격'은 이마트가 올해 진행해온 가격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매달 진행했던 생필품 최저가 수준 할인 행사 '가격파격선언'도 내년에 지속한다.

리워드 혜택 또한 강화한다. e머니는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쓸 수 있는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 기반 현금성 포인트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 기간 e머니 제공 행사, 고래잇템 구매시 e머니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추가로 신설한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이마트는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 동원할 것”이라며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들이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