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은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e커머스 셀러들을 위한 '언박싱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언박싱데이는 한진이 e커머스 셀러 대상으로 사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및 해외 진출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으로 펼쳐졌다. 행사는 크게 1부 '2024 한진 더함 시상식'과 2부 인사이트 및 패널 토크로 진행됐다.
한진은 '한진 더함 시상식'을 통해 고객사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상식은 '헤리티지' 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했다.
조현민 한진 사장의 '한진 언박싱데이 2024'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e커머스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오후 행사가 진행됐다.
2부 행사는 인사이트 토크와 패널 토크로 나눠 주제별로 심도있는 정보가 제공되었다. 인사이트 토크에서는 이주광 비엔스마일이 브랜드 성공을 위한 필수 정보를 전달했다. 궁금한뇌연구소 대표 장동선 박사가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국가별 소비의 비밀코드를 풀어내라'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첫 번째 패널토크는 '글로벌 브랜드 탄생과 현지 마케팅 전략'을 주제, 두 번째 패널 토크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활용과 성공적 물류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언박싱데이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부스도 마련됐다. 한진이 운영하고 있는 원클릭서비스, SWOOP, Slow Recipe, 훗타운 등 홍보 부스를 비롯해 틱톡 코리아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함께 체혐 부스를 운영했다.
한진 관계자는 “올해로 2번 째 개최한 언박싱데이를 통해 고객사와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