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2024' 화려한 시상자 라인업…'무게+유쾌' 더한다

Photo Image

화제의 셀럽들이 MMA2024를 찾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이달 3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The 16th Melon Music Awards, MMA2024(이하 MMA, 멜론뮤직어워드)’의 시상자 라인업을 공개했다.

노래와 연기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온 국민 디바 엄정화, 드라마 ‘수사반장 1958’과 영화 ‘탈주’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데 이어 예능 ‘핀란드 셋방살이’로 인간적인 매력까지 선보일 예정인 이제훈, 예능 ‘더 인플루언서’로 아시아 프린스를 넘어 글로벌 시청자까지 사로잡은 장근석, 3년 만의 복귀작 ‘지옥’ 시즌2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문근영 등 존재감 넘치는 배우들이 MMA 시상자로 나서 시상식에 무게감을 더한다. 여기에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현실감 넘치는 일상을 공개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 안재현도 참석을 확정했다.

젊은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청춘 스타들도 MMA2024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드라마 ‘나의 해리에게’에서 주연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강훈, 현재 드라마 ‘다리미 패밀리’에서 활약 중인 금새록, 결혼 후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으로 연기 활동을 이어간 김보라,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에서 매력적인 주연 연기를 펼친 김영대,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에서 도전적인 역할로 화제를 모은 남윤수, 드라마 ‘SKY 캐슬’과 ‘호텔 델루나’ 등을 통해 얼굴을 알리고 영화 ‘보호자’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한 박유나, 드라마 ‘치얼업’과 ‘열녀박씨’를 통해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배인혁, 드라마 ‘엄마 친구 아들’에서 따뜻하고 정의로운 기자 역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윤지온,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에서 작품에 활력을 더하는 캐릭터로 활약한 이세희, 드라마 ‘친애하는 X’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이열음,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로 이름을 알린 기대주 차우민, 그리고 드라마 ‘페이스미’의 주연으로 활약 중인 한지현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든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로 큰 주목을 받은 최현석, 아들 은우와 함께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펜싱 금메달리스트 김준호, 예능 ‘환승연애2’의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 인플루언서 성해은, '나는 솔로' MC로 활약하며 톱모델에서 방송인으로 거듭난 송해나,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더 인플루언서’로 진정성을 인정받은 이사배, 노래 ‘너와의 모든 지금’으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고 브로드웨이까지 도전한 재쓰비 등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화제의 셀럽들도 MMA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여기에 예능과 유튜브에서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인 김원훈, 박세미, 엄지윤, 이창호까지 시상자로 나서며 무대에 유쾌한 에너지를 더한다.

멜론의 객관적 데이터와 이용자들의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아티스트의 1년간 성과를 널리 기리고 알리는 MMA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및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MMA2024는 K팝의 새로운 흐름과 트렌드를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담은 슬로건 ‘New Stream of K-POP’ 하에 오는 11월 30일 오후 5시부터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린다.

MMA2024는 국내는 멜론 앱/웹과 멜론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고, 일본은 U-NEXT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에서는 1theK(원더케이)와 멜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