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디지털 혁신 페스타 2024(DINNO 2024)'에 참가한다.
'디지털 혁신 페스타 2024'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관하는 종합박람회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을 필두로 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와 컨퍼런스, 디지털 미래혁신대상 시상식 등으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티맥스소프트는 국내를 대표하는 소프트웨어(SW) 기업으로서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부스 운영을 통해 미래 AI 클라우드 생태계를 이룰 자사 제품을 대거 전시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과 그 시스템을 구성하는 SW가 각광받는 가운데, 신제품 인터페이스 솔루션, 미들웨어,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등 강점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에 중점 소개할 제품은 혁신 서비스를 위한 원활한 연결성과 통합 연계를 실현하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제품(애니링크·애니API·애니EIMS)을 번들로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스위트'다.
이 구성에 편리한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활용 환경을 제공하는 신제품 '애니API 포탈'까지 지원해 완전한 인터페이스 기능을 이루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으로 강화됐다.
기존보다 향상된 프레임워크와 기능으로 더욱 새로워진 미들웨어 제품 '제우스(JEUS)'와 '웹투비(WebtoB)'도 선보인다.
변재학 티맥스소프트 전략마케팅실 전무는 “모든 일상에 편리한 AI 경험을 제공해 줄 중단 없는 서비스의 백엔드 환경에서는 인터페이스 제품과 미들웨어가 주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자사 제품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고객이 기대할 수 있는 비즈니스적 도입 성과를 이번 박람회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