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K-뷰티 핵심 기업 우정테크 방문

Photo Image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왼쪽)이 오정동 소재 화장품 제조용 장비 생산기업 우정테크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며 주력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경기 부천시는 조용익 시장이 23일 경제 현장 소통을 위해 화장품 제조 장비 생산 기업인 우정테크(대표 최동필)를 방문해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임직원들과 대화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시 오정동에 소재한 우정테크는 립스틱, 파운데이션 등 색조 화장품 제조용 장비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화장품 제조 기술 관련 10여개 특허를 보유하는 등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1000만 달러 수출의 탑' 수상 및 부천강소기업 2회(2018년, 2021년) 선정 등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조 시장은 최동필 대표와 함께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주력 상품과 이에 적용된 특허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산 현장 근로자를 격려했다. 임직원과 간담회 시간에는 기업 현황, 경영상 애로 및 건의 사항, 글로벌시장 공략 비결 등을 청취했다.

부천시는 화장품기업협의회를 운영해 지역 내 원료, 제조, 포장 등 화장품 산업의 주요 분야별 기업과 한국세라믹기술원 등 연구기관과의 매칭을 통한 기술 지원 및 혁신 주체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 국내외 주요 뷰티 전시회 참가 지원 및 팝업 스토어 운영 지원 등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기업 판로개척에 힘쓰고 있다.

Photo Image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왼쪽 네 번째)이 우정테크 임직원과 기념 촬영을 했다.

조용익 시장은 “K-뷰티 성공의 바탕에는 혁신제품의 신속 생산을 가능하게 만드는 강소기업의 기술력이 있다”며 “앞으로도 우정테크와 같이 내실 있는 기업의 지속 성장과 안정적 사업 영위를 위해 기업친화적 산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