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회계 모의고사 이벤트’로 모바일 상품권 증정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그룹웨어 하이웍스 경리회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하이웍스 경리회계 서비스는 사용자가 복잡한 회계 프로그램 없이도 기업 자산을 하이웍스 내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는 '경비지출관리' '입출금관리' '매출입관리' 등 3개 주요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은 경리회계 서비스를 이용해 하이웍스에 법인카드, 은행 계좌를 연동하거나 공동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다. 하이웍스 안에서 법인카드 이용 내역, 입출금 내역, 세금계산서 등 금융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한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해진다.
하이웍스 경리회계 서비스는 그룹웨어와 연동돼 로그인 한 번으로 그룹웨어와 경리회계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 외에도 법인·개인 사업자, 외국인 등 다양한 유형의 거래처 정보를 일괄 등록할 수 있고, 분기별·거래처별로 경리회계 정보를 분류하고 조회할 수 있는 가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갖췄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가비아는 하이웍스 전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공동인증서 1건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사용자는 하이웍스 경리회계 플랫폼 안에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불러온 세금계산서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경리회계 모의고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하이웍스 사이트에 방문해 경리회계 서비스에 대한 문제를 풀고, 답변을 제출하면 된다. 가비아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약 50명에게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하이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환 가비아 하이웍스사업팀 이사는 “하이웍스라는 단일 업무 플랫폼에서 업무는 연결되고, 운영은 간소화되며 비용은 절감된다”라면서 “메일, 전자결재, 인사관리는 물론 회계 업무까지 단절 없이 관리할 수 있는 경리회계 서비스를 활용해 더 많은 기업이 금융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웍스는 전자결재를 비롯해 기업메일, 급여·근무 관리, 세금계산서 등 비즈니스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들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사근무 및 경리회계 서비스를 강화하며 업무 환경 효율화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확장하고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