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20일 평택에 위치한 인텔리안테크 제2사업장에서 열린 평판 안테나 출하 기념식

인텔리안테크가 저궤도 위성용 평판 안테나를 첫 출하했다. 회사는 글로벌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기업 원웹에 평판 안테나 공급을 본격화한다.

인텔리안테크는 20일 평택 제2사업장에서 원웹향 평판 안테나의 첫 출하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회사는 저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2022년 제2공장을 증설했다. 이곳에서 원웹 지상용 듀얼 파라볼릭 안테나에 이어 평판형 안테나 생산·출하를 시작했다.

평판 안테나는 지상용, 해상용, 차량용 세가지 제품군으로 출시되며 원웹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주요 안테나로 활용된다. 전세계에서 평판 안테나 대량 생산 기술을 갖춘 곳은 스타링크와 인텔리안테크뿐이다.

인텔리안테크가 생산한 평판 안테나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여러 지역으로 공급돼 저궤도 위성통신망을 이용한 대용량 서비스 제공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승구 인텔리안테크 부사장은 “회사는 이번 원웹 평판안테나 출하를 위해 제2사업장을 증설하고 대량 생산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면서, “회사는 저궤도 위성통신 선도업체로서 제2의 도약과 성장을 일궈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