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장마철도 안전배달”

Photo Image
〈자료 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캠페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여름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부터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중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진행했던 대표 라이더 안전캠페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의 연장 기획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우아한청년들은 여름철 빗길 운행 시 라이더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주요 안전교통수칙을 전달한다. 이는 여름철 우천 운행 시 시야확보가 어렵고 안전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는 라이더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우천 운행 시 라이더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제작됐다.

여름철 빗길 안전교통수칙으로는 △규정속도보다 20~50% 감속하기 △급격한 진로 변경 자제하기 △사각지대 조심하기 △운행 전 기상상황 확인하기 등을 엄선해 전달한다. 우아한청년들은 공단과 선별한 정보를 가독성을 높인 카드뉴스로 공유한다. 연중 3·4분기에도 계절별 배달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봄편 콘텐츠에 이어 이번 여름편도 우아한청년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앱)은 물론 도로교통공단 자체 SNS에도 함께 업로드 될 예정이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