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IT 인프라 기업 아이티이지가 '이지클라우드(EASYCLOUD)'로 클라우드 보안인증 CSAP IaaS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CSAP(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제도다.
이지클라우드는 기업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로 유통, 금융, 제조 등 산업군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공공기관의 경우 전용 플랫폼에서 필요한 자원을 신청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자원을 통합 운영할 수 있어 높은 가용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이지클라우드 공공기관용 서비스를 도입한 공공기관은 클라우드 보안과 함께 아이티이지에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로 기업의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 가능하며, IT 인프라 및 유지 관리에 대한 비용 절감과 함께 보안 및 장애 대응에 최적화된 상태로 운영 가능하다.
아이티이지는 CSAP 획득 외에도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획득했다.
아이티이지 관계자는 “보안인증을 취득하며 쌓은 경험으로 정책 가이드라인부터 기술 노하우까지 제공해 고객이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아이티이지는 I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티이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