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오는 15일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웹 예능 연애 프로그램인 '연애 임파서블'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연애 임파서블은 '라이벌 집단'끼리의 소개팅을 통해 사랑과 장벽 사이에서 고민하는 남녀의 치밀한 심리를 보여주는 리얼 연애 관찰 콘텐츠다. 메인 MC는 유튜브 '썰플리' MC 이석훈과 밈고리즘 채널의 폭스클럽에서 솔직하고 앙큼한 매력을 발산한 김지유다.
해당 콘텐츠는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리오너라'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오는 15일 예고편에 이어 17일 특별화, 31일 1화로 본격 시작될 예정이다. 1화는 라이벌 집단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고려대vs연세대'의 소개팅으로 이루어진다, 연애 임파서블은 총 5부작으로 격주 금요일 한 편씩, 총 10주 동안 공개될 계획이다.
GS25는 브랜드 친밀감 및 팬덤 형성을 위해 지난 2020년 업계에서 오리지널 웹 예능을 처음 시도했다. 직접적인 상품 및 행사 홍보가 아닌 즐거움과 화제성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다. 그 결과 웹 예능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지난 2020년 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났다.
GS25는 온라인 유저 및 구독자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예능형 콘텐츠를 늘리고 짧고 핵심적인 내용 중심의 숏폼 콘텐츠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브랜드 친밀감과 관심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채널 매출 향상까지 이어지는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선순환 구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업계의 SNS 마케팅 트렌드와 웹 예능 콘텐츠를 리딩해 온 GS25가 최신 유행에 맞춰 고객에게 더 큰 재미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마케팅 역량을 앞세워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O4O 고객 경험과 재미있는 콘텐츠 경험을 전달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