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SPOT!',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급상승…제니 더한 완벽 '아티스트 정점'

Photo Image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솔로 10주년을 상징하는 'SPOT!'과 함께 새로운 정점을 찍고 있다.

29일 KOZ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코는 최근 발표한 신곡 'SPOT! (feat. JENNIE)'와 함께 국내외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우선 글로벌 영역에서는 발표 하루 뒤인 27일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84위를 기록함과 더불어, 한국(2위), 대만(2위), 베트남(5위), 홍콩(8위), 태국(9위) 등 14개국 차트인을 달성했다.

특히 글로벌 부문은 당일 181만 스트리밍 기록과 함께, 전날보다 73위나 오른 기록도를 보여, 글로벌 화제의 아티스트 저력을 입증했다.

Photo Image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국내에서는 발표 직후인 지난 26일 밤 7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이후, 현시점까지 벅스·멜론 등 주요 플랫폼 차트에서 최정상권을 달리고 있다.

이러한 기록들은 지코와 제니의 매력시너지를 품은 곡 자체의 매력과 함께, 솔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지코의 국내외 인기영향력을 토대로 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지코는 오는 30일 오후 6시 유튜브 예능 '동네스타K4' 출연, 5월 3일 밤 10시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진행 등을 통해 솔로 데뷔 10주년 행보를 이어간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