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확대 … 세탁기 등 생활가전 지속 추가

Photo Image
삼성전자 AI기능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BESPOKE Infinite Line)' 제품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주방가전 제품 중심의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에 '생활가전' 제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고급스러운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과 내구성을 한층 강화한 것은 물론, 혁신 기술을 집약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가전 패키지다.

LG전자가 가전 플래그십 브랜드 'LG 시그니처'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삼성전자와 LG전자간 프리미엄 가전 경쟁은 갈수록 치열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세탁기와 청소기 등 생활가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방가전 브랜드로 시작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에 리빙가전 제품을 확충해 생활가전까지 아우르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품을 늘리고 브랜드를 강화해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가치를 계속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22년 2월 냉장고·인덕션 등 주방가전 패키지를 시작으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했다.

이어 지난 해 5월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를 출시하며 생활가전 품목으로 라인업을 넓혔다. 올해 3월에는 인공지능(AI) 기능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제품을 선보였다. 현재 생활가전 라인업으로는 시스템에어컨과 공기청정기만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 가전 브랜드는 △데이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비스포크로 나눌 수 있다. 데이코는 빌트인 전용인 최상위 프리미엄 제품 브랜드다.

비스포크는 2019년 삼성전자가 '가전을 나답게' 라는 슬로건으로 내놓은 맞춤형 가전 라인업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비스포크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가장 큰 차별점으로, 성능도 비스포크보다 높다”고 말했다.

일례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인피니트 라인 키친핏 빌트인 14인용과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키친핏 빌트인 14인용 스펙을 비교하면,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이 세척코스가 14개로 비스포크(9개)보다 많고 AI 맞춤 세척 등이 가능하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확장에 따라 일체형 세탁건조기 출시도 예상된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다음 달 일체형 세탁건조기 고급형·일반형 모델을 출시를 예고했다. 현재 삼성전자가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비스포크 AI로만 출시한 가운데, 고급형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으로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LG전자가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시작으로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한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출시한 것과 달리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에서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제품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관측된다.

LG전자는 프리미엄 가전으로 △LG 시그니처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선보이고 있다. LG 시그니처는 냉장고, 에어컨, TV, 세탁건조기를 아우르고,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다.

Photo Image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추이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