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고려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속 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 업무협약 체결

Photo Image
고려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8일 지속 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고려대)

고려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28일 오후 고려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지속 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탄소식 생활 캠페인 동참 및 농식품 분야 탄소 중립 등 ESG 실천 확산 △농수산식품 분야 미래 인재 육성 및 취·창업 역량 강화 협력 △대한민국 농수산식품 수급 안정, 유통구조 개선, 수출 확대 등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 기술, 정보 교류 △안전한 공공 급식을 통한 학생 건강제고 및 제반 산업 활성화 등이 담겼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먹거리 기후 행동에 동참하고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도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 함께하기로 했다.

Photo Image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지난해 설립 70주년을 맞이한 고려대 생명과학대학은 인간과 자연환경과의 생태적 조화를 탐구하며 인류의 미래 희망인 생명 과학 연구를 시행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인류의 미래 세대에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는 데에 공헌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고려대 4만 4000여명 학생과 교직원과 저탄소 식생활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인류 미래 사회에 공헌하는 고려대 비전처럼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탄소중립 실천의 주도적 역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의 만드는데 적극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