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O슈와츠 코리아, 패션돌 'Licca 리카' 국내 정식 출시

160년 전통의 프리미엄 완구 스토어 F.A.O슈와츠
'Licca 리카'로 패션돌 마니아층 저격

Photo Image
사진=F.A.O 슈와츠 코리아

글로벌 대표 패션돌 'Licca 리카'가 F.A.O 슈와츠 코리아를 통해 정식 데뷔를 한다.

리카는 1967년 일본의 완구 회사 타카라토미(Takaratomy)에서 첫 출시된 후 '아시아의 바비'라고 불리는 귀여운 동양적 외모와, 일상 속의 패션테마와 디테일한 디자인 표현으로 전세계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패션돌 브랜드이다.

F.A.O 슈와츠 코리아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철 상무는 “그동안 해외 직구로만 리카를 구매할 수 있었던 팬들을 위해, 프리미엄 완구 매장인 F.A.O 슈와츠를 통해 공식 유통할 계획이며, 원 제작사인 Takaratomy와의 협업으로 향후 신제품 라인의 동시 발매를 진행하여, 한국 팬들에게도 해외 직구의 불안함과 번거로움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심하고 구매를 할 수 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4월 하순 출시 예정인 '스타일리쉬 리카 포토제닉 고딕 느와르 스타일'은 리카 시리즈 중 최상위 컬렉션 라인인 '스타일리쉬 리카'의 신제품이자 최초의 관절 인형으로 자유로운 포즈와 연출이 가능하며, 출시 전부터 팬들에게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F.A.O슈와츠 코리아는 오는 3월 18일부터 글로벌 출시일과 맞추어 한정 수량으로 국내 팬들에게 사전예약 판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시에 FAO슈와츠 롯데월드몰점에서는 '스타일리쉬 리카 포토제닉 고딕 느와르 스타일' 포토존을 설치하여 팬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그 외 인기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와의 콜라보를 통한 한정판 '최애의 아이 리카'를 비롯한 다양한 신제품을 분기별로 출시할 계획이다.

57년동안 전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한, 이제는 엄마와 아이, 그리고 MZ 세대들의 감성을 두드리고 있는 패션돌 리카를 FAO슈와츠 롯데월드몰점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리카 공식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쉽게 구매 가능하다.

1862년 설립된 F.A.O슈와츠(FAO Schwarz)는 현재 뉴욕 맨해튼 록펠러 센터에 거점 매장을 두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뉴욕 외에도 시카고, 베이징, 런던, 더블린, 밀라노 등에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22년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문을 연 것을 시작으로, 롯데월드타워몰 4층에도 입점되어 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