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파이낸셜, 사진첩 속 흩어진 기프티콘 한번에…010PAY '쿠폰 모아보기' 도입

Photo Image
헥토파이낸셜

헥토파이낸셜(대표 최종원)은 010페이(PAY) 플랫폼에서 쿠폰 모아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쿠폰 모아보기'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진첩 속에 흩어져 있는 기프티콘, 상품권 등 모바일 쿠폰을 한 데 모아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서비스다. 헥토파이낸셜은 '010PAY 머니'와 '010PAY 포인트'를 이용해 간편 결제, 기프티콘 구매 등이 가능한 생활 금융 플랫폼 010PAY에서 선불충전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010PAY에서 '앨범 자동 스캔' 만 터치하면 머신러닝 기술이 사진첩에 저장된 이미지 중 쿠폰을 찾는다. 이후 유효기간, 쿠폰명, 사용처, 쿠폰번호 등을 이미지에서 자동으로 추출해 010PAY에 원본 이미지와 함께 저장해 준다. '쿠폰 모아보기'를 이용하면 흩어져 있던 쿠폰이 한 곳에 모이고 목록까지 만들어져 편리하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도 관리해 준다. 유효기간을 놓쳐 사용하지 못하는 쿠폰이 없도록 쿠폰 만료 7일 전, 3일 전, 당일 등 총 세 차례 애플리케이션(앱) 푸시 알림을 발송해준다.

바코드나 이미지가 없는 쿠폰은 직접 등록해 함께 보관할 수 있으며, 쿠폰에 표기된 금액 한도 내에서 분할 사용이 가능한 금액권(잔액관리형) 상품권은 '사용 가능 금액'을 직접 입력해 관리할 수 있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모바일 쿠폰 선물, 중고거래 등이 일상화되면서 쿠폰도 재테크 수단의 하나가 됐다”며 “이용자 편의를 돕는 결제, 금융 관련 새롭고 다양한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