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사쿠어컴퍼니는 지난달 '레노버 테크데이 24(Lenovo TechDay 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레노버 테크데이 24에서 AI 분야에 대한 레노버의 솔루션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국가별, 산업별 AI 도입 현황을 조사한 'CIO Playbook 2024 - It's All About Smarter AI' 보고서의 내용을 소개했다. 또 레노버 파트너사가 참여해 다양한 산업분야의 AI 기술을 소개하는 '테크 솔루션 포럼(Tech Solution Forum)'이 진행됐다.
레노버의 AI 솔루션 파트너사로 참석한 메사쿠어컴퍼니는 이날 AI 얼굴인식 솔루션 'UFACE(유페이스)'를 소개하고 금융기관 적용을 통한 디지털 혁신사례를 공유했다.
UFACE는 얼굴인식 정확도, 처리속도, 보안성 인증과 간편적용이 가능한 응용 서비스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바이오인식시스템 인증 테스트에서 정확도 100%를 통과하고, 한국인정기구(KOLAS) 성능평가에서 1:1천만명 얼굴데이터 비교 처리속도 0.06초를 기록했다. 또한 사진, 동영상, 위조생체 등을 통한 부정인증 시도를 차단하는 4중 복합 알고리즘 안티스푸핑(Anti-Spoofing) 기술을 탑재했다.
하이엔드 워크스테이션부터 저사양 IoT 장치까지 다양한 하드웨어 환경에도 대응 가능하다. 비즈니스 환경의 제한없이 Windows, Linux, Android, iOS 등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해 기업의 기존 하드웨어 장치에 UFACE를 적용한 AIoT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간편인증, 오프라인 금융 창구, 키오스크 등 온, 오프라인 뱅킹서비스와 계좌개설 및 카드발급 등 비대면 금융서비스에서 신분증 도용 방지를 위한 신분증 안면일치 조회 서비스(e-KYC)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 사고 예방을 위한 내부 시스템 접근통제 솔루션 'UFACE LOCKER'를 공급하고 있다.
메사쿠어컴퍼니는 레노버의 ISV(Independent Service Vender) 파트너사로, 레노버 하드웨어에 UFACE를 결합한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레노버 IR카메라에 UFACE를 탑재해 얼굴인식을 통한 로그인, 화면잠금 등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하드웨어 공급을 지원한다.
메사쿠어컴퍼니 측은 “이번과 같은 파트너십이 기반이 되어 메사쿠어의 기술 노하우와 서비스 공급에 시너지를 창출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에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