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KERIS, 디지털배지 국제표준 기구 원에드테크 업무협약 체결

Photo Image
(왼쪽부터) 롭 아벨 원에드테크 대표, 베아트리스 아르니야스 원에드테크 부사장 , 장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교육데이터 센터장. 사진=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미국 비영리 디지털배지 국제표준 기구인 원에드테크(1EdTech)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개최된 '2024 디지털 크리덴셜 서밋(2024 Digital Credentials Summit)' 기간 중 양 기관이 디지털배지 사업 및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면서 성사됐다.

원에드테크는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에 사용되고 있는 각종 국제표준을 보유해 향후 다양한 디지털 교육 분야에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상호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장상현 교육데이터센터장은 “학습자의 학습결과 데이터를 발급하고 유통할 수 있는 국제적인 디지털 자격증명 생태계를 만들면 개인 역량과 기술에 대한 개별 맞춤 학습은 물론 국가 인재 양성 정책까지 지원할 기회가 제공될 것” 이라고 말했다.

Photo Image

한편, KERIS는 디지털 교육과 관련한 각종 국제 표준에 관해 연구해 왔다. 국내 디지털배지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교육부가 추진하는 국내 디지털배지 협의체를 운영한다.

원에드테크는 디지털배지 국제표준인 오픈배지 표준뿐 아니라 각종 디지털 교육 부문의 국제 표준을 주도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