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은 배우 이덕화 씨가 낚시인을 위해 출시한 신용카드 '락씨(樂SEA)카드' 1호 가입자가 됐다고 12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지난 8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4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 수협은행 홍보관을 마련하고 신상품 락씨카드 신규가입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박람회 개막식 행사에 앞서서 해양수산부 홍보대사 겸 해양경찰 홍보대사인 배우 이덕화 씨가 락씨카드에 가입했다. 이어 배우 김병옥 씨와 박병은 씨, 추가열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회장 등 연예계 대표 낚시 동호인들이 수협은행 홍보관을 방문해 락씨카드에 가입했다.
이덕화 씨는 “장기간 이어진 경기침체로 1천만 낚시인을 비롯한 낚시 관련업종 종사자, 어촌마을, 낚시배 운영 어민 등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된 수협은행의 락씨카드가 낚시를 비롯한 해양레저업계의 불황을 타파하고 낚시인들의 낚시생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락씨카드 주요 서비스는 △낚시어선 승선비 10% 할인('어신' 앱 사용시)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낚시용품 구매시 금액 제한없이 2~5% 할인 △편의점 할인 △주유 할인 등이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수협은행은 어업인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 좋은 금융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