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오는 5월 말일까지 확정기여형(DC),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를 위한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및 타깃데이트펀드(TD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신규 가입자를 포함해 삼성생명 DC·IRP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를 신청한 뒤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매수하면 된다.
삼성생명은 이벤트 참여자 중 순매수 금액을 기준으로 총 24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가능 상품은 삼성자산운용(KODEX), 미래에셋자산운용(TIGER), 한국투자신탁운용(ACE), KB자산운용(KBSTAR) 4개사의 ETF·TDF 전체 상품이다.
운용사별 ETF 또는 TDF 상품의 순매수금액 구간에 따라 각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경품이 지급된다. △순매수금액 10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 △3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 △500만원 이상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원을 ETF·TDF 각 100명씩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생명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퇴직연금을 직접 관리하고 운용하는 DC·IRP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익률 제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대표적 실적배당형 상품인 ETF와 TDF 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자산운용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퇴직연금 가입자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