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제약바이오산업 5기 청년기자단(별칭 팜블리)'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청년기자단은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대중의 관점에서 제약바이오산업 궁금증과 시기별 이슈에 대해 취재활동을 펼쳤다. 제약산업대회, 약의날,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 기업탐방, 직무인터뷰 등 의약품 및 산업계 정보와 주요 행사들을 생동감 있게 전했다.
5기 청년 기자단은 총 20명이 활동했다. 이들은 지난 약 9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124건의 콘텐츠를 제작, 협회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 게재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우수팜블리'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다. 우수팜블리 일반기자단 부문은 이하늘 씨가 수상했다. 이 씨는 '2023 한국제약 바이오 채용박람회'를 방문, 의약품 품질관리 직무와 관련된 취업 정보를 취재해 전달했다. 영상기자단 부문에선 인공지능(AI)의 등장이 신약 개발에 가져올 변화와 K-멜로디를 소개한 추예은·정서현 씨 팀이 수상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5기 청년기자단이 활동 기간 동안 제약바이오산업을 대중의 시선에서 다각도로 조명하고 산업이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며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