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와 협업해 기내식 콘셉트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카드가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해외 ATM 출금수수료 무료, 환전 100% 우대 등 혜택을 담아 출시한 해외여행 금융 서비스 플랫폼이다. 현재 해외 체크카드 이용액 점유율 1위인 해외여행 특화 카드다.
이번 협업으로 트래블로그는 온라인에서만 발급이 가능했던 카드를 하나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편의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혀가려는 목적이다. 이미 CU와 하나은행은 업계최초로 편의점과 은행을 결합한 '금융 특화 편의점'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어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트래블로그 간편식은 '편의점에서 즐기는 기내식'을 콘셉트로 일본, 미국 등 각 국가의 대표적인 음식들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하와이 전통 '아메리칸 정식' △일본 '북해도식 스프 커리' △가라아게 유부초밥 △명란마요 삼각김밥 △유러피안 런치팩 등 5종을 선보인다.
이달 말일까지 트래블로그 간편식 구매 시 트래블로그 마스터카드를 하나페이에 넣어 결제하면 구매금액의 50%, 실물 카드로 결제하면 30%를 현장에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임지훈 BGF리테일 제휴마케팅팀장은 “고객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편의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싶어하는 기업의 서비스 제휴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종업계화 협업은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동시에 다양한 시도를 펼치는 CU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