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학생 해외 연수단 2기 출범…미래 인재 발굴 앞장선다

Photo Image
조춘한(앞줄 왼쪽부터 다섯번째)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패션디자인과 교수와 이동규(왼쪽부터 일곱번째)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과 대학생들이 해외 연수단 2기 출범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대학생들의 선진 유통 시장 탐방을 지원하는 '대학생 해외 연수단 2기'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홈쇼핑 직무 소개에 이어 해외 연수 일정 공유, 신상품 제안서 발표 등 수행 과제를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2기 연수단은 오는 24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생활용품 박람회 '2024 암비안떼'를 참관하고 현지 유통 시장도 탐방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부터 한국유통학회와 '대학생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직무 체험을 통한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해외시장 탐방, 전문 교수진 강의 등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항공권, 숙박비를 포함한 모든 경비를 지원한다. 수료생들이 롯데홈쇼핑 인턴사원 채용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도 부여하고 있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젊은 인재들을 발굴·육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인재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는 지난해부터 경력단절여성에서 청년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70명의 청년 크리에이터를 선발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우수한 역량과 잠재력을 보유한 젊은 인재들이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