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 캐치가 인재 채용에 효율과 정확도를 높여줄 AI매칭 인재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캐치 AI매칭 인재 검색은 각 기업의 AI매칭 인재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채용 확률이 높은 맞춤형 인재의 수와 해당 인재풀의 항목별 세부 분석 내용도 함께 제공해 기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캐치 AI매칭 인재 분석에서는 항목별 인재 구성 비율을 원 그래프로 제공한다. 분석 항목은 △희망직무 △전공계열 △대학지역 △성별 △나이 등으로 맞춤형 인재의 특징을 세부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채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방법은 캐치 기업회원 홈페이지 접속한 후, 'AI매칭 인재 검색' 영역의 검색창에 기업명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캐치는 지난 10월 AI 예측 전문 기업 알고리즘랩스와 '캐치 AI매칭' 서비스를 개발해 사이트에 전면 도입했다. 이력서와 취업 행동 데이터 등 471개의 변수를 활용했다. 각 기업에 맞춤 인재 채용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부문장은 “대규모 공채에서 수시 채용으로 트렌드가 바뀌면서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핵심 인재를 채용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캐치는 AI매칭을 중심으로 핵심 인재 채용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