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가상자산 예치·운용 서비스 금지 발언 대비책 내놓는다
퀀트 기반 디지털자산 및 금융상품 투자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엠매니지먼트(AM MANAGEMENT)'가 비수탁(Non-Custodial) 디지털자산 및 글로벌 금융자산 플랫폼 '에이엠 네비(AM NAVI)' 서비스를 이번 달 말 정식 런칭한다.
에이엠 네비는 사용자가 직접 가상자산거래소 계정을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자산 포트폴리오가 투명하게 관리된다. 사용자는 에이엠 네비를 통해 쉽게 금융 시장에 진입하고, 안정적으로 자산을 증대하며,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할 수 있다.
에이엠매니지먼트는 올해 3월 에이엠 네비 베타서비스를 출시했다. 에이엠 네비 서비스 내에 적용된 나스닥, S&P500 등의 알고리즘 전략은 개발사 법인계정으로 실제 컨설팅 결과, 1년(2022년 7월~2023년 8월)간 42% 수익률을 달성했다. 에이엠 네비는 B2B와 고액 자산가(HNWI)를 대상으로 하며 초기 고객에게는 수수료 감면 기능의 NFT를 제공한다.
유저는 플랫폼 접속 시, 전통금융·디지털자산 카테고리, 거래소와 전략 별 컨설팅·API 구독 기능, 거래 상태 표시 등 다양한 시각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매주 시장분석 리포트를 제공받고 1:1 컨설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에이엠매니지먼트는 향후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과세 관련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에이엠매니지먼트는 중기부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1분기에는 매쉬업엔젤스와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등으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