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모먼티카 신규 합류…오프 웰컴카페·테이크 드롭 등 IP소통예고

Photo Image
사진=레벨스 제공

'4세대 틴프레시' 스테이씨(STAYC)가 '모먼티카(MOMENTICA)' 합류와 함께, 글로벌 K팝 팬들과의 새로운 IP소통을 시작한다.

13일 두나무-하이브 합작법인 레벨스(Levvels Inc.) 측은 스테이씨가 디지털 컬렉터블 플랫폼 '모먼티카(MOMENTICA)'에 금일 입점했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사진=레벨스 제공

스테이씨의 모먼티카 입점은 최근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 JTBC에서 방영 중인 하이브 레이블즈의 넥스트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R U Next?(알유넥스트)' 등에 이은 것으로, 아티스트 IP 컬렉터블 '테이크(TAKE™)'를 통한 독점 콘텐츠 향유와 함께 새로운 소통 및 팬덤문화를 공유한다는 의미로 주목된다.

Photo Image
사진=레벨스 제공

모먼티카는 금일 정오 공개된 스테이씨 첫 테이크와 함께, 오는 28~29일 서울 상수동 카페거리 내 '베니케이크'에서 운영될 한정 팬카페 '스테이씨X모먼티카 웰컴 카페' 등의 이벤트를 전개하며 스테이씨와 팬들의 새로운 소통감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먼티카 측은 “독보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스테이씨의 모먼티카 합류를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모먼티카는 하반기에 본격적인 IP 확장을 통해 기존 케이팝 팬덤을 시작으로 다양한 팬덤의 새로운 놀이문화와 아티스트 및 팬덤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