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가 다음달 14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정보기술(IT) 박람회 비바테크 2023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뉴빌리티는 비바테크로부터 직접 초청받은 ‘모빌리티(Mobility)&스마트시티 파크(Smart City Park)’에서 자율주행로봇 뉴비를 전시한다. 동시에 중소벤처기업부 공모를 통해 선발된 K스타트업 통합관에서도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복잡도와 측위 오차율이 높은 도시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뉴비와 기업간거래(B2B) 사업 상호 연동을 위한 서비스형 로봇(RaaS) 통합 플랫폼 뉴비고, 최근 런칭한 로봇배달 전용 플랫폼 뉴비오더 등을 소개한다. 제작단가 등 높은 비용구조를 현격하게 낮춘 사례를 공유하고 유럽 현지 라스트마일 시장 진출도 타진할 계획이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비바테크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5세대(5G) 통신, 스마트홈 등 각 분야에서 기술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행사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비바테크 2023 참여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과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뉴빌리티 경쟁력을 소개하고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