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유브이슈드, 전세계 매출 성장 및 투자 확대 발표

Photo Image
제공:티유브이슈드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UV SUD)가 2022년 전세계 매출 성장 및 미래 투자 확대 현황을 발표하며, 시험, 검사 및 인증(Testing, Inspection and Certification)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성공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티유브이슈드는 기술 및 사회 트렌드를 이해하고 그에 맞춰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능력과 지속 가능성 및 디지털화와 같은 미래에 직면한 중요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영국, 태국, 인도 등의 지역에 새로운 시험소를 개소하는 등 글로벌 시험소 시설의 현대화 및 확장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티유브이슈드 관계자에 따르면 산업, 모빌리티, 인증의 세 부문은 각각 회사 매출의 약 3분의 1씩을 차지하며 2022년 인더스트리 부문(INDUSTRY segment)의 약 7100명의 직원은 전년 대비 4.2% 증가한 9억 6180만 유로의 수익을 창출했다.

아울러 인증 부문(CERTIFICATION segment)은 약 8300명의 직원이 전년 대비 11.1% 증가한 9억 7380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는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이처럼 인증 부문은 강력하고 탄력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랍 티유브이슈드 CFO는 "향후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티유브이 슈드는 2022년에만 1억 5400만 유로(약 2135억원)를 글로벌 시험 인프라(testing infrastructure) 확장, 새로운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지속 가능성에 대한 회사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집중에 할당하는 등 회사의 발전을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