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고객 맞춤형으로 홈화면 개편

Photo Image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고객 맞춤형 투자 정보 제공 강화를 위해 핀트 홈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고객 맞춤형 투자 정보 제공 강화를 위해 핀트 홈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2021년 7월 애플리케이션(앱) 전면 리뉴얼에 이어 두번째로 이뤄진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 금융 서비스를 만들고자 진행됐다.

핀트는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U&A)와 추가 리서치 등을 통해 제일 처음 고객과 만나는 홈 화면을 이용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투자 관련 정보만을 볼 수 있는 '투자' 탭으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별도의 탭 이동없이 앱을 실행하자마자 고객별 투자금 현황, 수익률 등 핀트 투자 내역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기능 '지금 아이작은'을 통해 실제 내 자산이 어떻게 운용되고 있는지, 글로벌 시장 상황은 어떤지 등 투자 운용 현황부터 투자 상식 등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각의 고객에 꼭 필요한 정보를 맞춤으로 제공해 나의 투자 자산이 어떻게 투자되고 있는지 풀어낼 예정이다.

다양한 금융, 투자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주는 '스토리' 탭도 새롭게 개설했다. 스토리 탭은 핀트가 직접 만들고 선별한 핀트 유튜브, 핀트로그, 핀트레터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금융 지식을 쉽게 풀어서 전달하고, 건강한 투자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스토리탭 역시 개인 맞춤형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정재성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서비스디자인실장은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서비스를 냉정히 바라보고, 고객의 핀트 사용성과 편의성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개편했다”며 “100만명 이상 고객이 핀트를 선택하고 경험하는 만큼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