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가 메타버스·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일대일 맞춤 관리를 제공하는 유아 전문 학습 플랫폼 '캠핑 키드키드(이하 캠핑)'을 출시했다.
'캠핑'은 유아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블렌디드 러닝 학습 시스템이다. △메타버스, AI, 게이미피케이션 활동 등을 결합한 태블릿 디지털 콘텐츠 △교재, 교구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심화 학습 △전국 3000여개 푸르넷 전문 교사의 일대일 관리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캠핑'은 전국 푸르넷 공부방과 학원에서 태블릿과 교재, 교구를 제공받아 전문 교사가 오프라인에서 일대일로 관리해주는 것이 차별점이다. 한 대 태블릿으로 여러 자녀가 동시에 학습이 가능한 것은 물론, 태블릿 구매 없이 푸르넷에서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다. 기기 약정이나 가격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캠핑'은 온·오프라인 학습을 결합한 유아를 위한 올인원 학습 시스템을 제시한다. 학습이 시작되는 3D 메타버스로 구현한 '캠프 공간'은 자연 속 놀이 활동과 학습을 연계했으며, 학습과 독서로 아이템을 얻어 공간을 꾸미도록 유도한 게이미피케이션 활동으로 배움의 즐거움과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다.
'캠핑'의 'AI 북랜드'는 금성출판사가 엄선한 1000여권의 도서를 다양한 큐레이션으로 제공한다. 학습연계 도서는 물론 12개 영역, 8개 독서력 분야의 도서를 만날 수 있다.
'캠핑'은 금성출판사의 에듀테크 사업 포문을 여는 콘텐츠이자 유아교육으로 '푸르넷' '푸르넷 에듀'까지 연계되는 교두보로 기획됐다. 오랜 교과서 발행사의 노하우를 담아 커리큘럼을 한글,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놀이, 독서, 인성 등 초등 학습 대비에 필요한 전 과목, 전 영역을 수록했다. 학습 후에는 AI 학습 리포트와 일대일 맞춤 관리를 바등 수 있다. 초등 푸르넷과 연계해 학생 학습 수준에 맞는 푸르넷 학습 시스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배윤희 금성출판사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금성출판사의 60년 교육 노하우로 제작한 '캠핑'은 유아 교육의 선진화된 방향을 제시한다며 “푸르넷 전문 교사 학습 상담으로 유아부터 초등, 중등까지 연령별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