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aespa)가 버추얼 패션을 더한 매거진 화보와 함께, 글로벌 '메타버스 걸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또렷하게 각인시켰다.
28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미국 매거진 ‘PAPER’(페이퍼)와 함께 한 에스파의 커버화보를 공개했다.
해당 화보는 가상 패션 브랜드 ‘The Dematerialised’ (더 디머티리얼라이즈드) 컬래버로 진행, 에스파를 상징으로 한 카운터 컬처·음악·패션·웹 등의 새로운 융합을 보여준다.
특히 멤버 4인의 매력적인 비주얼 화보와 함께, 버추얼 의상과 각 멤버들의 심볼을 활용한 디지털 액세서리 ‘ae-accessories’(아이 액세서리), 알고리즘을 통해 랜덤으로 생성되는 아바타 캐릭터 ‘ae-pets’(아이 펫) 등 디지털 캡슐 컬렉션을 함께 선보였다는 점에서 일반 대중은 물론 글로벌 엔터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해당 화보의 디지털 캡슐 컬렉션은 폴리곤 블록체인을 통해 민팅(발행)될 예정이며, 친환경적인 지분증명(PoS, Proof-of-stake)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디지털 캡슐 컬렉션을 접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에스파는 최근 서울 공연과 함께, 오는 3월15일 오사카를 시작으로 한 월드투어 일본 일정을 준비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