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SM, 카카오 공개매수 참전 기대감에 주가 3%대↑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하이브의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공개매수 마감 하루를 앞둔 27일 장초반 SM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코스닥시장에서 SM은 전 거래일보다 3.47% 오른 12만5200원에 거래 중이다.

하이브는 주당 12만원에 SM 총 발행주식의 25%에 해당하는 물량에 대해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브의 공개매수설명서에서 마감일은 3월 1일로 설정돼있지만, 해당일은 공휴일이어서 이달 28일이 실질적인 마감일이다.

다만 이날 매수 체결한 주식으로 공개매수에 청약할 순 없다. 공개매수자에게 매각하려는 주식은 주관을 맡은 증권사의 계좌에 들어있어야 하고, 매매 체결 뒤 주식이 계좌로 들어오는 데 2거래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공개매수 청약 의사가 있는 투자자는 지난 24일까지 매수를 완료했어야 한다.

이날 SM의 주가 상승은 하이브와 지분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카카오 측이 "현재 상황을 더는 지켜볼 수만은 없게 됐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인 데서 비롯된 것으로 관측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날 낸 입장문에서 하이브가 SM과의 파트너십을 위협하고 있다며 "기존 전략의 전면적 수정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카카오와 긴밀해 필요한 모든 방향을 적극적으로 강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장은 이수만 대주주가 제기한 SM 신주·전환사채(CB) 발행 금지 가처분 사건에 대한 법원의 결정이 나오는 대로 카카오가 하이브의 공개매수가보다 더 높은 가격에 공개매수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스엠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36개월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