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에스티이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

Photo Image
베스핀글로벌이 에스티이지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은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 오른쪽은 임현길 에스티이지 대표

베스핀글로벌과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티이지(STEG)가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및 ITSM 시장에서 공동 대응과 협업으로 기업과 기관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게 목표다. 베스핀글로벌과 에스티이지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련 공동 사업을 추진하며, 협력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양사는 긴밀한 상호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베스핀글로벌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360(OpsNow360)'과 에스티이지의 ITSM 솔루션 '이진(E-GENE)'의 연동 개발 및 공동 사업 모델 수립을 추진한다.

그동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이용 시 각 시스템 구축과 관리를 별도로 수행하고 개발 비용도 각각 소요됐다. 옵스나우360과 이진으로 대표되는 양사의 자체 솔루션이 상호 연동되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운영과 각각의 자원·비용 관리가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가능해진다. 양사는 옵스나우360과 이진의 판로 개척과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는 “멀티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수요가 늘어나면서, 고객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자원과 비용 관리, 운영에 고민이 커지고 있다”며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전문성과 에스티이지의 ITSM 역량을 바탕으로 한 양사의 상호 협력이 다양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