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이 자사가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에서 취업 연계형 부트캠프 '스타터스'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타터스는 정보기술(IT)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 교육 및 취업을 돕기 위해 웅진씽크빅과 유데미가 함께 개설한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전 교육 과정은 모두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 기간 동안 참여자가 IT 직무역량을 원활히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 커리큘럼을 실시한다. 우선 1만7000여개 유데미 강의와 기수별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또 웅진스마트올, 웅진북클럽, 딸기콩 등 웅진씽크빅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를 활용한 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도 연다. 교육 코스를 뛰어난 성적으로 이수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웅진그룹 계열사·파트너사 채용 연계형 인턴십 기회를 부여한다.
IT 서비스 기획 직무를 중심으로 열리는 이번 '스타터스' 5기에는 IT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3월 12일까지이며,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과제·면접 과정을 거친 뒤 같은 달 2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박민규 유데미B2C사업단장은 “IT 전문가를 희망했던 많은 청년이 스타터스를 통해 꿈을 이뤄가고 있다”며 “많은 교육생이 전문적인 IT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스타터스가 길잡이가 돼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