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SI 보안·인력 관리에 생체인증 솔루션 활용

Photo Image
유니온커뮤니티 UBio-ezPass 솔루션 개요

생체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자사의 얼굴인식 생체인증솔루션 '유바이오-이지패스(UBio-ezPass)'를 6일 공개했다.

유바이오-이지패스 솔루션은 얼굴, 지문, 홍채 등 다양한 생체인증방식을 지원한다. 고도의 보안과 안정성이 요구되는 기관과 대규모 사용자를 관리하는 기업에 적합한 기능을 탑재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전체 인력 계획에 맞춰 개별 인원의 생체 정보를 인증서버에 등록할 수 있다. 해당 프로젝트에 계획된 인력만이 지정된 PC에 접근이 허용된다.

추가로 생체인식 출입통제 솔루션을 함께 구축하면 물리적 공간에 대해서도 비인가자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인가자의 접근 등을 파악할 수 있어 원격지 개발에 대한 고객의 불안 요소를 개선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공공 분야에서 이뤄지는 SI프로젝트 시장 규모가 지난해 기준 1조5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된다. 최근 타임소프트는 공공기관의 SI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유바이오-이지패스 솔루션을 투입 인력 관리 솔루션으로 도입했다.

또한 유니온커뮤니티는 농협정보시스템과 함께 NH농협은행 '사용자인증체계고도화' 시스템을 유바이오-이지패스 솔루션을 활용해 구축했다.

유니온커뮤니티 관계자는 “공공 분야에서 이뤄지는 SI 프로젝트의 다양한 이슈는 생체인식 기술이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