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는 이달 26일 'ESG 기부펀드 캠페인'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설명회는 줌(ZOOM)을 통해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된다.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사회투자 ESG 기부 펀드 캠페인은 스타트업 투자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사회공헌화 ESG 경영을 실천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최소 5000만원 이상을 한국사회투자에 기부하면 ESG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펀드가 만들어진다. 참여 기업은 혁신 스타트업 투자에 따른 전략적 ESG 성과 제고 방안을 안내받을 수 있다. 펀드 조성 금액에 따라 전액 기부금 세액 공제 혜택도 받는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ESG, 임팩트투자가 금융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ESG 경영의 실행력을 높여나갈 기업이라면 언제든지 한국사회투자의 문을 두드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출범한 ESG·임팩트투자사다. 설립 이후 총 450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624억 원)과 438개 기업에 대한 비금융 지원을 제공했다. 주요 파트너는 서울시, 교보생명, IBK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이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