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에게도 ‘놀이’는 체력 싸움이었다. ENA와 오은영 박사가 함께하는 초특급 놀이 처방전 ‘오은영 게임’에 패널로 출연하는 이대호는 아이들의 ‘놀이’와 관련해 “운동으로 놀아주다 보니 제 체력이 안 된다”고 스포츠 1인자답지 않은 뜻밖의 고민을 털어놨다.

야구 스타로 큰 사랑을 받은 이대호는 은퇴 후에도 각종 방송에서 ‘블루칩’으로 떠오르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이대호의 가족은 고향 부산에 살고 있어, 현실적으로 아이들과 아빠가 놀 시간이 많지 않다. 2012년생 딸, 2016년생 아들을 두고 있는 이대호는 “아이와 어떻게 하면 잘 놀아줄까 고민하던 시기에 ‘오은영 게임’ 측의 연락을 받았다”며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다음은 이대호와의 일문일답.

Q1. ‘오은영 게임’ 출연을 결정하신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인가요?
A : 이제 은퇴를 했고, 아이와 어떻게 하면 잘 놀아줄까 고민을 하고 있는 시기였습니다. 그 때 ‘오은영 게임’ 측 연락을 받았고, 잘 놀아주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서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2. 부모로서 보는 우리 아이의 특징은 어떤가요?
A : 우리 아이는 너무 활발하고 지칠 줄 모르는 체력을 가졌어요. 그래서 처음 보는 사람들은 좀 ‘촐랑거린다’고 생각할 수 있을듯합니다. 촐랑거리는 듯이 보이지만, 주변 친구들에 대한 배려심도 친구들에 비해 많이 있는 아이입니다.

Q3. 어떻게 평소에 놀아주셨는지요?
A : 제가 운동선수이다 보니 축구나 야구 등 공으로 하는 놀이를 많이 하면서 놀아줍니다.

Q4. 아이와 놀아줄 때 어떤 점이 가장 어려우셨나요?
A : 운동으로 놀아주다 보니 제 체력이 안 됩니다. 애들은 지치지도 않고 계속 놀아달라고 하는데, 그 점이 너무 힘들어요.

Q5.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아이들과 놀아주는 데도 많은 제약이 생겼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어려움이 없으셨나요?
A : 코로나19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주말이 되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으로 나가야 하는데, 사람들이 많은 곳은 갈 수가 없으니 아이들이 많이 답답해하는 것 같아서 힘들었네요.

Q6. ‘오은영 게임’을 통해 무엇을 얻어가고, 어떤 부모가 되고 싶으신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 ‘오은영 게임’을 통해서 아빠랑 아이들이 할 수 있는 건강하고 좋은 게임을 배워가고 싶어요. 아빠가 어떻게 해 주면 아이가 좋아하는지, 배우고 싶습니다.


세상의 모든 부모들에게 K-엄빠표 놀이 비법을 전수할 초특급 놀이 처방전 ‘오은영 게임’은 1월 24일 화요일 밤 8시 30분 ENA에서 첫 방송된다. 네이버 NOW.에서도 1회가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