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인베슘 '하모니카OS'는 하모니카 커뮤니티를 통해 배포하는 개방형 운용체계(OS)다.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데스크톱 PC, 노트북, 미니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하모니카 커뮤니티에서는 하모니카OS가 낯선 처음 사용자를 위해 설치부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까지 상세한 도움말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테마변경, 웹브라우저, 문서·이미지 뷰어, 동영상 플레이어, 압축프로그램, 그림판, 텍스트편집기 등 기본 앱을 제공하고 소프트웨어(SW) 매니저를 통해 PC 업무 환경에 유용한 3만여개 SW를 손쉽게 검색하고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하모니카 클라우드 저장소, 비대면 원격지PC 통합관리솔루션 '하모나이즈' 등 인베슘이 자체 개발한 SW는 물론 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와 줌, 구글 미트, 텔레그램, 슬랙 등 온라인 미팅 플랫폼, 오큘러스 퀘스트2, MS 웹 오피스, 한컴오피스 2022 리눅스 베타 등 다양한 상용SW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보장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부팅부터 사용까지 커널 보안, 응용프로그램 보안, 사용자 보안의 3단계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저스펙 PC부터 최신 AMD, 인텔 12세대 CPU, HW까지 안정적 성능을 지원하는 하모니카OS는 현재 17만여건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가상데스크톱인프라(VDI) 서비스, 개인 사용자 공공기관, 민간기업, 학교 등 폭넓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하모니카OS는 라이선스 비용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하드웨어(HW)·SW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됐다. 키오스크, 무인발급기, 에지컴퓨터,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HW일체형 제품 등에 적용됐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