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백프로가 시코스 요양보호사 교육원의 수강생 전원이 제41회 요양보호사 시험에서 고득점으로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시코스 요양보호사 교육원은 (주)백프로에서 운영하는 요양보호사 교육시설이다. 시코스 요양보호사 교육원은 강남에서 손에 꼽히는 큰 규모와 최신 교육 설비를 자랑한다. 시코스 요양보호사 교육원의 교육진은 삼성노블카운티 출신의 전문 의료자격을 갖춘 교수진들이 온ˑ오프라인으로 실제 현장에 필요한 교육과 실습을 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코스 요양보호사 교육원의 이지영 원장은 “어르신들을 돌봄에 있어 그들의 불편을 이해하고, 진심으로 돌봄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케어를 교육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험을 마친 한 시코스 요양보호사 교육원 수강생은 “평소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문제를 보자마자 교육원에서 배웠던 것들이 생각났다”며 “실제 요양 현장에서 필요한 실습과 교육을 받아 자격증 시험은 쉽게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2일 시험에 합격한 교육생들은 시코스 요양보호사 교육원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국민방문요양센터를 통해 취업할 예정이다. 또한 노인 전문 사회복지사와의 지속적 실무 교육과 소통을 통해 전문 요양 요원인 ‘시코스 코치스’로 거듭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