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비즈니스 그룹, 스토어 매니저 대상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오픈

신임 스토어 매니저 및 스토어 매니저 준비하는 수퍼바이저 대상 6개월 마스터 과정
스토어 매니저 위한 성공적 트랜지션 주제…총 6개 세부 교육 프로그램 진행 예정

Photo Image

럭셔리 및 리테일 업계 전문 서비스 기업인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Luxury Business Group, 이하 LBG)의 교육 사업부인 LBI가 2022년 하반기 공개 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럭셔리 브랜드 담당 신임 스토어 매니저와 스토어 매니저를 준비하는 수퍼바이저를 대상으로 하며 ‘스토어 매니저를 위한 성공적인 트랜지션’ 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부터 12월 말까지 총 6개월 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매달 1개씩 6개월 간 총 6개의 과정을 마스터하며, 교육을 통해 리테일 환경의 젊은 리더들이 핵심 역량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게 된다. 매달 진행할 세부 교육내용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Way to luxury (럭셔리의 개념부터 럭셔리 비즈니스까지 럭셔리에 대한 포괄적인 식견을 넓히고, 브랜드만의 DNA를 담은 특별한 리테일을 구성하는 과정) △Store operation (스토어의 데일리 업무에 필요한 운영 체크리스트와 절차를 포함해 스토어 운영에 필요한 매니지먼트 스킬을 배우는 과정), △Self-management (팀 매니지먼트와 관련된 관리자의 핵심 역량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테크닉을 습득하는 과정) △Link leadership (리더와 팔로워를 잇는 중간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이해하고 중간 관리자의 리더십 역량을 키우는 과정) △Sales coaching (코칭 프로세스와 코칭 대화 방법을 구체화하여 세일즈와 직원 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 △Performance coaching skill (성과 향상을 위한 핵심 도구로서의 면담 스킬 습득을 통해, 구성원을 지속적으로 동기부여 하고 자발적으로 업무에 몰입하게 하는 매니저의 코칭 역량을 심화 개발하는 과정)

언택트에서 온택트로 다시 오프라인으로 고객 경험의 시공간은 끊임없이 유기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토록 진화하고 발전하는 리테일 환경 속에서 고객들은 끊임없이 새롭고 다양한 것을 추구하기에 이들의 기대치에 부응해야 하는 리테일러들의 고민이 깊다. 이에 스토어 매니저로서의 역량을 6개월 만에 마스터할 수 있는 이번 하반기 공개 과정은 럭셔리 업계 및 리테일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 및 개인 고객 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전망이다.

한편, 접수 마감일은 오는 7월 22일이며 프로그램 브로슈어와 문의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