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통합보안 솔루션 기업인 시큐어레터㈜(대표 김대원)는 2022년 상반기 전문연구요원 제도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문연구요원제도란 국가 산업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일정한 자격, 면허, 학력 등의 조건을 갖춘 남성이 군 복무 대신 병무청이 선정한 지정업체 연구소에서 일정 기간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면 군 복무를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병무청 선정 병역지정업체는 연구 인력 규모, 기업의 연구개발 참여, 개발 투자 실적 등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만 하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선정이 된다. 병무청이 시행하고 있는 해당 제도를 통해 병역지정업체는 우수한 개발 인력을 확보할 수 있고 청년들은 전문연구요원으로서 군 복무 대신 현업에서 연구개발 역량을 키우며 업무 경력을 쌓는 일석삼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전문연구요원은 자연계열 전공자로서 현역 입영 대상인 석사학위 이상의 소유자 또는 동일 계열 전공자로서 사회복무요원(보충역) 소집 대상인 학사학위 이상 소유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시큐어레터는 병무청 주관 2022년 상반기 병역지정업체에 선정됨에 따라 현재 병역 특례 요원 채용과 타 지정 업체로부터의 이직 희망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시큐어레터는 경쟁력 있는 인력들을 추가로 확보하여 보다 다양한 보안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악화되는 대내외 사업환경속에서도 가급적 최대한 많은 전문인력을 고용하며 청년일자리 확대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유연근무제, 출산 및 육아 휴직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재택근무 병행 등 유연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며 우수 인력 확보와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7년 설립된 시큐어레터는 공공 와이파이 및 업무용 와이파이 확대 등 무선환경의 폭발적인 증가에 힘입어 IT보안·무선보안분야의 대표적인 토종 솔루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력제품은 유무선통합인증솔루션(Anyclick AUS)과 무선침입방지솔루션(Anyclick AIR)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 금융기관, 주요 대기업 및 방산업체 등 200여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무선환경에서의 강력한 보안기능 제공하고 있다.
또한 AI 기반의 자동화된 보안통제 및 관리,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보안컨설팅 및 비트사이트 기반 보안 레이팅 제공 등 국내외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신규시장 동반 진출을 추진하는 등 사업 영역과 시장 확대를 위한 투자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