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가 프로젝트 중심형 소프트웨어(SW) 교육과정 '스파로스 아카데미(Spharos Academy)'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부산 청년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부산 소재 기업 대상 정보기술(IT) 인재 채용 소요 조사를 바탕으로 고안된 실무형 SW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요 SW 기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등 기본 소양을 교육하는 '스타트캠프', 실제 구현돼 있는 서비스를 따라 직접 만들어 보는 '클론코딩 프로젝트', 기업에서 발생하는 현업 이슈를 주제로 기획, 설계, 개발까지 수행하는 '기업연계 프로젝트'가 단계별로 진행된다. 총 18주 과정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강생은 SW 직군 전문 취업 컨설턴트와 적합한 직무, 기업에 따라 취업 계획을 세우고 자기소개서, 면접, IT포트폴리오 구성 등 취업에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을 교육받을 수 있다. SW 개발자로서 커리어 로드맵 수립을 위한 현직 개발자와 진로 멘토링도 지원한다.
6월 25일까지 스파로스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34세 이하,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중 웹 프로그래밍 역량을 보유한 자라면 전공에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수강생은 서류 심사 후 코딩 테스트, 인터뷰를 거쳐 선발한다.
교육은 오는 7월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오픈 예정인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구성기 신세계아이앤씨 신사업 담당 상무는 “SW 인재 경쟁이 심화되는 시기에 신세계아이앤씨만의 교육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과 기업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교육 과정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스파로스 아카데미가 부산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