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베스트 비대면 서비스네트워킹 콘퍼런스]영림원소프트랩, 에버타임 선봬

Photo Image

영림원소프트랩은 '제2회 베스트 비대면 서비스 네트워킹 콘퍼런스'를 통해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근태관리 솔루션 '에버타임'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중소·중견 기업도 스마트 워크 시대에 연착륙할 것으로 기대했다.

에버타임은 직원이 모바일로 근무일정을 확인하고, 자체 결재시스템으로 근태 신청이나 근태결과 조회가 가능한 특화 솔루션이다. 근태관리자는 직원 근무일정을 원하는 기간 단위로 최대 1년치 일정까지 설정해 운영할 수 있다. 구조화한 템플릿을 제공, 복잡한 근무조와 다양한 유연근무제도를 손쉽게 반영할 수 있다. 기본 기능인 연차 생성과 맞춤형 휴가관리는 물론 각 근무조별로 공휴일 설정과 휴게시간 운영을 지원한다. 생산직 근로자 교대근무 시간, 갑작스러운 기기 이상으로 호출됐을 경우의 초과근무 시간도 관리할 수 있다. 각 고객사 업종이나 환경에 따른 니즈를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다양한 기업에서 쓸 수 있는 최적 서비스다.

솔루션 호환성도 높다. 기존 솔루션과 어렵지 않게 연동할 수 있다. 에버타임은 자체 근태 데이터를 다른 ERP나 그룹웨어에 입력할 수 있도록 엑셀 형태의 데이터로 제공한다. 고객사 HR부서의 경우 회사 노무 규정에 맞는 근무조 형태를 구두 또는 수기작성한 운영표만 준비하면 된다. 간혹 근태관리 데이터의 타 ERP 급여 시스템 연동 이슈가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에버근태는 고객사가 원하는 형식의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로그램 간 직접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경우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지원해 고객사가 손쉽게 연동하게 하거나, 에버타임에서 명령버튼을 통해 고객의 DB에 직접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근태승인 절차를 그룹웨어 전자결재와 연동하길 원하는 경우도 있다”며 “에버타임은 근태관리 전용 전자결재 기능을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됐다”고 말했다. 이어 “결재상신, 결재, 취소, 통계, 상태관리 등 기존 그룹웨어에서 적용하기 어려웠던 부분도 지원하는 최적 서비스”라고 덧붙였다.

Photo Image

같은 기간 회사는 29년에 달하는 ERP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표준 기능으로 탑재한 클라우드 서비스 SW(SaaS) 시스템에버도 소개했다. 서비스는 최적화한 ERP 솔루션으로 국내 ERP 솔루션 중 최초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품질 및 성능 수준을 인증받은 바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