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게임즈가 콘텐츠 기업 리디와 웹툰화 계약을 체결했다.
클로버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이하 로오히)'를 리디가 웹툰으로 제작해 '리디북스'와 '만타(Manta)'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동시 연재한다.
로오히는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혁명하는 로드의 이야기를 다루는 모바일게임이다. 2020년 3월 국내 첫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작품성까지 인정받은 바 있다. 리디는 웹툰과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사업 확장과 더불어 글로벌 웹툰 구독서비스 '만타'를 출시해 북미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클로버게임즈와 리디는 MZ세대라는 핵심 타깃을 공유하며 서로 영역을 확장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성국 클로버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 중인 리디와 함께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또 다른 스토리를 매력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웹툰 글로벌 계약을 비롯해 로드 오브 히어로즈 IP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탄탄한 세계관을 갖춘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웹툰으로 제작하게 되어 기쁘고 기대도 크다”며 “게임 명성을 이어 웹툰으로도 사랑받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제작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
IT 많이 본 뉴스
-
1
단독출연연 예산 30% 늘었으나 인건비·경상비는?…젊은 연구진 이탈 가속
-
2
STO 입법화 앞둔 국회, 블록체인 특성 반영 '숙제'
-
3
삼성SDS, 공공 DaaS 시장 뛰어든다
-
4
'꿈의 배터리' R&D 본격 착수…최고 밀도 목표, 민테크 총괄주관
-
5
집에서도 우울증 치료·관리하는 시대 열린다
-
6
내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65세 이상은 독감백신과 동시 접종"
-
7
테슬라, LG엔솔에 4680 배터리 주문…12월 양산 돌입
-
8
고학력 저임금 '베트남 SW 아웃소싱 인력'이 몰려온다
-
9
TSMC, 가오슝에 반도체 공장 5개 건설
-
10
'배터리 혁신은 소형부터'…차세대 전고체·퓨어실리콘 상용화 임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