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안드로이드TV용 앱 출시…최대 4K 지원

Photo Image
티빙 안드로이드TV 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27일 안드로이드TV용 앱을 공식 론칭했다. 최신 안드로이드TV 운용체계(OS)를 지원하는 모든 TV 환경에서 티빙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TV 티빙 앱은 안드로이드TV OS 8.0 이상이 설치된 TV나 셋톱박스,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 등을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직접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뷰잉에 설치된 티빙 앱은 최신 앱으로 자동 업데이트된다.

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을 설치한 이용자는 '술꾼도시여자들' '신비아파트 특별판' 등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부터 '스우파 콘서트'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 '분데스리가' 등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대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

티빙은 안드로이드TV 앱 출시에 맞춰 TV 시청에 최적화된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 로그인 화면 개선으로 사용성을 대폭 향상하고 고화질 지원 단말을 통한 앱 이용 시 4K까지 지원하는 등 초고화질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선경 티빙 안드로이드TV PM은 “오리지널·스포츠, 콘서트, 뮤지컬 등 티빙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안드로이드TV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공식 앱을 론칭했다”며 “향후 서비스 품질 개선을 지속해 안드로이드TV에 고품질 이용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