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전자·IT기업의 전시회 참가 성과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 진행

KEA, 10월 13일(수)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실무교육 개최
디지털마케팅 채널 구축, 고객 유입 및 설득 등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

Photo Image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김기남, 이하 KEA)는 13일 서울 상암동 전자회관 12층 대회의실에서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디지털 세상을 향한 ‘새로운 KES’를 선보이고자 기획한 KES 6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아울러 참가업체의 사전, 현장, 사후 마케팅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KES Planner(플래너)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디지털마케팅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KES 2021 참가기업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마케팅 컨설턴트 겸 강사이자 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 저자인 ㈜비즈웹코리아의 은종성 대표가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를 높이는 전략 수립 및 최신 마케팅 기법”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Photo Image

우리가 흔히 접하고 있는 고객 DB, 이메일, SNS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서 더 나아가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비즈니스모델과 방법 등을 다루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교육에 참여한 KES 참가기업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시회   참가에 있어 고객 유치 및 관리 등 실용적인 디지털마케팅 기법 등 노하우를 배우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KES를 주최하는 KEA는 "앞으로도 중소 전자·IT업체들의 디지털마케팅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자·IT산업의 대표전시회인 '2021 한국전자전(이하 KES 2021)'이 “CONNECTED BEYOND ELECTRONICS”를 슬로건으로 10월 26일(화)부터 29일(금)까지 410개사 1,132부스의 규모로 ‘코엑스와 온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